Fandom

Forcepedia

바스틸라 샨

1,261총 문서
개 보유
Add New Page
토론0 Share
Eras-legends.png

Pitdroids.jpg
청소가 필요한 항목입니다.
이 문서는 내용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본문 청소가 요구됩니다.

설정글 작성원칙에 따라 글을 개선한 다음 이 팻말을 떼어주시기 바랍니다.

바스틸라 샨제다이 내전에서 활동한 인간 여성의 제다이 파다완이다. 탈라반 행성에서 헬레나 샨과 트레저 헌터에서 태어났으며 여행이 반복되는 생활이 딸에게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한 어머니는 그녀를 제다이 기사단에게 넘겼다. 샨은 연합군의 사기를 증가시키면서 적의 사기를 저하시키는 배틀 메디테이션으로 알려진 탁월한 재능에 포스의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밝혀졌다. 만달로리안 전쟁 중 제다이 평의회의 명령을 불복종하는 레반말락이 공화국에 협력하고 만달로리안 네오-크루세이더즈와에 전쟁에서 참가했을 때 샨은 평의회 편을 들었다.

만달로리안 전쟁의 마지막 전투에서 1년 후 레반은 미확인 지역에서 새로운 시스의 암흑 군주로 돌아왔으며 그의 제자 말락과 함께 시스 제국을 이끌었다. 2년 후 제다이 내전이 일어났으며 바스틸라 샨은 다스 레반과 다스 말락을 잡기 위해 제다이 습격팀의 지도자가 되었다. 그녀의 팀이 레반의 기함에 승선했을 때 암흑 군주를 선교로 몰아넣었다. 레반과 교전 중 전투 당시 스승과 갈라선 말락이 레반을 배신하여 레반의 기함에 있는 제다이와 레반을 파괴하려고 시도하였으며 기함 리바이어던 호를 향해 포격을 개시하였다.

그러나 바스틸라 샨은 살아남아 죽음의 가까워진 레반을 돌보면서 포스를 사용해 안정시켰다. 두 사람 사이에 포스 본드가 조성되었고 바스틸라은 혼수 상태인 레반을 제다이 평의회로 데려갔다. 평의회와 샨은 계획을 고안해 내고 일시적으로 레반의 기억을 지웠다. 기억이 지워진 레반은 공화국에 충성하는 군인으로 있었다. 평의회는 레반 사이에 유대가 강한 샨이 레반을 강요하였고 다스 말락의 지배 아래에 있는 라타카인의 우주 기지 스타 포지의 위치를 알아냈다.

전쟁의 마지막 해에 샨의 공화국 군함 엔달 스파이어 호는 외곽 은하 지역의 행성 타리스에서 말락의 함대에게 기습 공격을 받았다. 그녀는 공화국 사령관 카스 오나시를 도와 우주선에 있는 탈출정으로 향해 탑승하였다. 그녀의 탈출정이 표면에 도달한 직후 그녀는 블랙 불카스라고 알려진 스우프 범죄 조직에게 붙잡혔다. 이후 레반과 오나시는 타리스에 오게되었으며 샨을 찾아내어 구출하였다. 그녀와 레반, 동반자 만달로리안 캔다로스 오르도와 한 팀이 되어 필요한 코드와 익스체인지 범죄 군주 다빅 캉의 경화물선 에본 호크를 훔쳐 타리스를 탈출하였다. 레반과 바스틸라와 동반자는 다박을 죽인 후 동일하게 칼로 노르를 카쉬크에서 죽일려고 하였다. 시스가 타리스를 폭격 했을 때 당시 그녀와 동반자들은 탈출하였고 제다이 엔클레이브가 있는 행성 단투인으로 향하였다.

단투인의 제다이 평의회를 만난 이후 샨은 레반과 함께 제다이의 방식을 다시 훈련하였다. 이후 엔클레이브 근처 묘지에서 라카탄 별 지도를 발견하였다. 평의회는 샨과 레반, 그 동료들에게 스타포지의 수색 임무를 맡겼다. 여행 중 레반이 다시 어두운 면으로 전향하지 않도록 근처에서 지키던 샨은 그를 사랑했다. 그러나 샨은 제다이 코드에 충실하였으며 샨과 레반의 사랑은 결과적으로 실패하였다. 이후 레반은 스타포지의 위치를 찾는데 필요한 4개의 별 지도를 찾았으나 샨은 말락에게 잡혔고 일주일 동안 고문을 당한 후 어두운 면으로 떨어진 뒤 그녀는 새로운 시스 스승의 소유가 되었다.

그러나 스타포지에서 샨은 레반과 마주쳤고 레반은 어둠에 굴복한 그녀를 구원하였다. 자신의 신념을 증명하기 위해 샨은 라카타 프라임 전투에서 배틀 메디테이션으로 공화국을 지원하였다. 레반이 말락을 격파하고 공화국 함대는 스타포지를 파괴한 후 시스 부대는 도주하였다. 전쟁 이후 레반과 샨은 결혼하였으며 새로운 삶을 함께 시작하였다. 그러나 2년 뒤 레반은 샨이 임신한 아이의 목숨을 위태롭게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어둠 군주 당시 숨겨진 시스의 위협을 없애기 위해 아끼는 사람을 남겨두고 미확인 지역으로 떠났다. 샨은 제다이 내전이후 투쟁 시대까지 살았다.

힘과 능력

바스틸라 샨은 비범한 능력의 배틀 메디테이션과 포스가 특별하게 숙련되었으며 그녀는 혼자서 전쟁의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었다.

샨은 강한 포스 센스를 가지고 있었으며 다스 말락의 존재와 같은 포스의 혼란을 감지하였다. 그녀는 단순한 텔레파시를 레반과 함께 포스 본드로 확대하였다. 그녀는 포스 스턴을 사용할 수 있었으며 모타 같은 헛에게 마인드 트릭을 사용하여 성공하였다.

포스 능력[1]으로는 세버 포스, 포스 슬로우, 포스 힐링, 투티미니스, 포스 비전, 포스 서프레션, 염동력의 포스 초크, 포스 휠윈드, 포스 웨이브와 포스 드레인, 포스 라이트닝을 사용할 수 있었다.

참고 자료

  1. Bastila Shan Respect Th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