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Forcepedia

시스 제국

1,261총 문서
개 보유
Add New Page
토론0 Share
Eras-legends.png

Pitdroids.jpg
청소가 필요한 항목입니다.
이 문서는 내용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본문 청소가 요구됩니다.

설정글 작성원칙에 따라 글을 개선한 다음 이 팻말을 떼어주시기 바랍니다.

시스 제국은 이후 구 시스 제국이라고 불렀고 백 년의 어둠이라는 사건에서 코로보스 전투에서 패배 당한 이후 은하공화국에서 추방당한 인간의 다크 제다이들이 세운 강력한 제국 이었다. 추방당한 다크 제다이들은 멀리 떨어진 코리반의 정착하여 그 행성을 정복 하였고 태생 종족인 시스와 교배을 시작 하였고 긴 시간 동안 시스의 연금술적 예술을 통해 긴 시간 동안 건설이나 확장을 하였다.

시스 제국은 2,000년 동안 공화국에게서 발견되기 까지 완전히 고립되었고 고도로 발달하였다. 시스의 암흑 군주나가 사도우의 주도하에서 시스 제국은 초공간 대전쟁 당시 공화국을 침공하였으나 제국은 대전쟁에서 공화국에게 패배 당한후 멸망하였다. 대전쟁에서 승리한 공화국은 제국이 두 번째 코리반의 전투에서 패배한 후 완전히 없어졌다고 믿었다.

그러나 시스 군주 비셰이트는 멸망에서 살아남은 많은 시스들을 이끌고 미확인 지역에서 제국을 재건하였다. 시스 제국은 멸망하였으나 유산으로 시대를 걸치면서 은하계의 역사중 많은 제국을 위한 신앙이 되어 많은 제국이 탄생과 멸망를 반복했다.

역사

탄생

시스의 문명은 100,000 BBY, 행성 코리반의 있는 붉은색 피부을 가진 진화된 인종들에게서 시작 되었다. 그들은 야만적이었으나 조화롭게 살아갔다. 그들이 살아나가던 세계는 다양하게 분단된 조국으로 끊임 없는 전쟁으로 가득찬 존재였다. 산업화 이전 시대인 30,000 BBY, 코리반의 지적 생명체들인 주민들은 킬릭스의 침입으로부터 맞서 싸웠다. 시사리 라는 칭호를 통해 궁극적인 존재로 선언한 아다스 황제에 의한 단단한 지배 권력의 아래 에서 시스는 처음 통일되었다. 아다스는 28,000 BBY 제국의 첫 번째 황제가 되었고 그의 통치는 3세기 동안 지속되었다. 27,700 BBY 제국의 상대적 안정성은 처음 도전되었다. 멀리 있는 무한제국의 라카타 라는 외계 종족이 시스 제국을 방문하여 침공하였고 신뢰에 대한 확신과 획득으로 고대 시스 황제 에게 홀로크론을 만드는 지식으로 제공을 하였다. 그러나 곧 그들의 진정한 목적이 정복 것으로 밝혀졌다. 아다스 황제는 시스 제국의 최대한의 세력을 이끌고 라카타을 코리반에서 격퇴하지만, 자신도 전투에서 목숨을 잃었다.

원시적으로 적들이 남긴 적의 공예품의 잔해를 사용하여 시스의 백성들은 우주시대로 돌입 포스의 어두운면에 대한 힘으로 무장되었다. 무한 제국에서 획득한 새로운 기술을 이용하여 새롭게 형성된 시스 제국은 인근의 별들을 정복 시키면서 영역으로 합병하였고 그들의 수도 행성인 행성 코리반에서 가까운 고대 행성 지오스트로 재배치되었다. 14,000 BBY 수만 명의 순혈 시스들 크라이스 2번째 지역에 도서관 사원을 구축하였다. 사원에서 그들의 영혼들은 잠들었고 그들의 영혼들은 사원에서 자주 나타났다. 그러나 아다스 황제의 사후 시스는 다시 한 번 더 원시적인 국가로 붕괴되어 버렸다. 내전이 발발했기 때문에 제국의 통치는 단명으로 그쳤다. 내전은 7000 BBY 다스카 그러쉬 라는 인물에게서 시작 되었고 코리반의 대부분의 도시를 폐허 더미로 바꿔 버렸다. 시스의 주교 집단이었던 카사들은 아다스 황제의 죽음을 어두운면의 지배에 대한 거부하는 신념으로 해석하고 시스를 사회적 지위로 다스리던 그들은 이윽고 종교에 속하지 않은 사람들로 간주되어 추방을 당하게 되었다. 안정적인 행성 툰드에서 툰드의 마법사로 형성되었다. 7000 BBY 시스들은 행성 아카니아를 정복하여 지배를 하게 된다. 비셔스 투완 이라는 도서관을 설립 하였다.

대략적으로 6900 BBY 백 년의 어둠이라는 사건 당시 코로보스의 전투에서 도주한 타락한 제다이들이 망명하여 코리반에 정착하였다. 상대적으로 포스 센시티브 시스 종족들에 의한 원시적 사회로서 거주한 황량한 세계였고 다크 제다이들은 시스 종족들을 정복하여 시스들에게서 소유된 모든 지식들을 가지고 갖다. 시스들은 침략자들로부터 자신들의 비밀을 지키려고 시도하였으나 우수한 훈련 및 기술들에 의해 실패하였고 다크 제다이들은 포스를 사용하는 훈련을 하여 시스 종족들을 놀라게 하였고 시스 종족들의 통치자가 되었으며 그들은 코리반에서 신 같은 높은 존재가 되었다. 2천년 후 시스 연금술에 의해 다크 제다이와 시스 종족들 사이에서 근친 교배가 일어났고 용어로 사용되는 시스는 코리반에서 태생 종족인 시스들 뿐 만아니라 타락한 제다이 마스터들에게서도 사용되었다. 두 종족 간의 뒤섞여 수 백의 세대를 통해갔으며 이 결합에서 다크 제다이와 제사장은 혼성 자손의 탄생을 이끄는 시스들로부터 새로운 지배 계급을 만들었다. 때문에 시스 제국이 설립되었으며 근처에 있는 지오스트를 수도로 삼았으며 코리반은 신성한 영묘의 세계가 되었다. 새로운 제국의 첫 번째 시스 군주은 아준타 폴이었다.

망명을 한 종족들은 시스 군주가 되었다. 몹시 야심찬 집단들은 바론 드레이파에 의해 이끌어졌으며 선박 중 하나에서 항법 컴퓨터를 사용하여 왔던 길을 되돌아갔으며 시스의 공간에서 공화국으로 되돌아하기로 결정하였다. 아준타 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시스들은 전쟁을 벌이기 위해 다시 공화국과 제다이들에 대한 탐색을 착수하기로 결정하였다. 많은 시스들은 자신의 운명을 모르고 있었지만 그들의 목표인 제다이 기사단과 맞서 싸웠으나 원정대는 성공하지 못하였다. 그러나 그들은 패배에서 주장하였으며 망명자들은 자신들의 세계가 존재한다면서 제다이들에게 경고하였다. 제다이들은 이 발견에서도 불구하고 시스 공간을 어디에서도 알아낼 수 없었으며 때문에 그 곳에 위치하여 성장하는 시스 제국도 알아낼 수 없었다.

시스 제국의 황금 시대

시스는 다크사이드에 의해 준비된 마법과 기술을 통해 지어진 막대하고 풍부한 강력한 제국을 형성했다. 시스 제국은 적어도 120개나 되는 혹성을 높은 위치에서 통치하였고 오래지 않아 자신들의 인종에서 황금시대를 달성하였다. 시스 제국은 켈썬너의 전투로 알려진 교전에 참가하였으며 행성 켈썬너에서는 오랫동안 시스에게 저항을 하였고 정복하기 위해 실루스를 첫 번째로 사용하여 정복하였다. 행성이 정복당한 이후 실루스 생물의 군대는 수년 동안 그 혹성에 남아있었다.

다음 세기에 걸쳐 다크 제다이의 망명은 공화국의 모든 기록이 시스에 의해서 손실된 것 같이 은하 공화국에서 잊혀졌다. 이것은 두 문명이 한창 성하게 일어나 퍼진다는 의미였으나 격리되었으며 서로의 존재를 모르고 있는 그들에게 선도되었다. 시스 제국은 대단히 풍부하고 강력한 것으로 유명해졌고 다크사이드에 의해 소유한 마법과 준비된 기술을 사용하여 뿔뿔이 흩어져있는 무한 제국에 쓰러진 유적을 가능성 있게 건축하였다. 시스 제국은 시스의 영역 외부 은하에서 아이들이 잠을 자기 전에 부모가 자녀에게 들려주는 우화로 사용되는 존재로 생각되었다.

시스 제국의 영토를 둘려싼 스티지아 칼데라가 시스 공간에서 범위를 제한시키려고 하였지만 소수의 여행지역들이 제국에 들어간 것을 의미했다. 그러나 때때로 함선이 용감하게 칼데라를 간신히 통과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시스에 의해서 체포되었고 이들은 제국의 다양한 상급 귀족들의 노예가 되었으며 후에 이 노예들은 천천히 자신들에 기원을 잊어버렸으며 대부분 자신들이 시스인 것으로 확인하였다. 또한 시스 제국은 타파니 영역의 주민을 통해 높은 기술들이 노예로 유입되었으며 고도의 기술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의료 기반이 발전하게 되었다. 이 시대 당시 시스 홀로크론에 의하면 많은 사람들이 전설적인 무어 부적을 원하여 발견하고 손에 넣고 있었다. 시스 제국은 강력한 힘으로 성장하는 동안 시스는 서로 멸망시킨다는 성질의 가능성에서 멸망 위기에 직면하기 시작했다. 수세기 동안 결핍을 하였으며 시스는 정복해야 할 적과 영역을 손에 넣기 위해 확장과 지배가 요구되었고 새로운 땅을 찾는 데 노력하였다.

은하계의 역사에서 이 기간은 시스 제국의 황금시대로 보았고 그 안에서 비교적으로 안정성뿐만 아니라 권력의 균형으로 보았다. 당시 시스의 어둠의 군주이자 황제이였던 마르카 라그노스는 오랫동안 매우 강력한 인물이었다. 라그노스는 숙련된 다크사이드와 뛰어난 지성으로 시스의 어둠의 군주가 되기 위해서 계급을 통해 상승하였다. 많은 경쟁자들 중 한 명인 시무가 칭호를 얻기 위해 라그노스에게 도전하였고 시무스는 결투에서 패배하여 참수되었다. 이 경우에도 불구하고 시무스는 시스 마법을 사용하여 용기 안에서 살아가게 되었고 그는 계속 시스 제국을 섬겼으며 조언자로 일하였다.

규칙에서 새로운 암흑 군주 라그노스는 흔히 위치에서 자신의 경쟁자가 위배하면 서로 조종하였고 경쟁자가 도전을 하면 어떤 경우에서 공개적으로 그들을 암살했다. 많은 파벌이 시스 공간에 범위를 넘어 확장하고자하는 동안 라그노스는 조상들이 제다이 기사단에게 패배한 경우를 기억하였고 그의 기억력은 그 시간 또한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였으며 강력한 제다이가 있다는 걸 알고 있었고 먼 조상들이 제다이 기사단에 의해서 패한 것을 떠올리며 이를 허용하지 않았다. 라그노스는 시스 제국이 시점에서 그들에게 도전할 만큼 강한 확신하였다. 수 세기 집권 후 라그노스는 죽음을 맞이하였고 제국의 지도자 이며 황제 자리를 두고 권력 싸움이 발생했다. 지도자가 되기 위해 전통적인 루도 크레쉬와 자유민주적인 나가 사도우가 시스 왕좌에 자신을 추진하기 위해 힘을 축적하였다.

황금시대 시점에서 시스 군주 이루디스는 크루시블이라는 노예조직을 만들었으며 난민들이 난민을 잡는 임무가 주어졌고 유효하게 전쟁에서 시스 제국을 위해 노예 군대로 사용하였다.

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