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Forcepedia

아나킨 스카이워커

1,218총 문서
개 보유
Add New Page
토론2 Share
Eras-canon.png

"너는 선택받은 자다. 이 세계에 균형을 가져다주었어. 이 길을 계속 따르면 또 다시 가져다줄 거야... 은하계를 위해서. 하지만 조심하거라... 너의 마음을..."
―"아버지"의 마지막 말, 아나킨 스카이워커에게[출처]

아나킨 스카이워커은하공화국 시절 제다이 기사였다가, 은하제국 시대시스 군주 다스 베이더가 된 포스 센시티브 인간 남성이다. 그는 포스에 의해 잉태된 것으로 믿어졌으며 슈미 스카이워커에게 태어나 외곽 은하 지역타투인 행성에서 노예의 생을 보냈다. 스카이워커 가족은 와토라고 하는 토이다리안 고물상의 소유였는데, 아나킨은 어린 나이에 콰이곤 진오비완 케노비에게 발견되면서 노예 신분에서 벗어나 제다이 기사단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아나킨은 시스를 무찌르고 포스에 균형을 가져다줄 고대 제다이 예언의 선택받은 자로 여겨졌다.

은하계 규모의 파괴적인 클론 전쟁기에 들어서기 전, 아나킨은 오비완 케노비의 제자가 된다. 그는 클론 전쟁의 시발점이 된 지오노시스 전투 이후로 어린 시절부터 사랑했던 파드메 아미달라 의원과 비밀리에 혼인식을 치렀는데, 둘은 계속되는 전쟁으로 자주 얼굴을 볼 수 없었으며 함께하는 작은 순간들을 소중히 여겼다. 전쟁 초기에 제다이 기사로 승급한 아나킨은 제다이 고등 평의회의 결정으로 파다완 아소카 타노를 제자로 두는데, 불미한 사건으로 아소카는 결국 기사단을 떠나며 아나킨의 비애를 가져오게 된다.

아나킨은 전쟁 말기 아미달라가 임신했다는 기쁜 소식을 듣는다. 그러나 얼마 가지 않아 아내가 분만 중에 사망하는 환상을 계속해서 겪으면서 기쁨은 슬픔으로 바뀐다. 어머니를 잃은 뒤로부터 사랑하는 이를 지키는 것에 집착하는 그의 갈망은 결국 그를 포스의 어두운 면으로 이끌었고, 잘못된 방식으로 가족을 보호하려다 제다이를 배신하여 (대중적으로는 팰퍼틴 최고 수상으로 알려진) 시스의 암흑 군주 다스 시디어스의 가르침을 따라 시스 군주 다스 베이더가 된다. 팰퍼틴은 그렇게 아나킨을 통해 전쟁을 끝냈고, 제다이 기사단을 파괴했으며, 스스로를 은하 황제로 명명한다.

시디어스의 명령으로 무스타파임무를 떠났던 베이더는 그곳에서 스승 케노비와 아내 아미달라를 만났고, 그와 함께하길 거부하자 그들에게 등을 돌린다. 그는 아내의 목을 졸라 실신시켰고 케노비와 결투를 벌인다. 최후의 승자는 케노비였으며, 옛스승에게 전신이 잘린 베이더는 마그마강에 화상을 입어 평생 생명 유지복에 의존하는 신세가 된다. 그는 그 뒤로도 계속해서 시디어스를 제자이자 최고 집행관으로서 섬기며 제국의 적들을 제압했고, 황제의 결의를 충족시키기 위해 심문관들을 수련시켜 생존한 제다이들을 추격하고 포스 센시티브 신생아들을 거두어들였다.

베이더가 어두운 면으로 넘어간지 약 20년이 흘렀을 무렵, 다양한 반란군 조직이 모여 반란군 연합을 형성해 황제의 완벽한 지배를 보장해줄 초강력 무기, 데스 스타를 파괴하기에 이른다. 제국이 당시 겪은 가장 참혹한 패배의 유일한 생존자였던 그는 황제에게 심한 책망을 받았고 황제의 새 제자가 될 유망주들과 겨뤄야만 했다. 베이더는 그 과정에서 데스 스타를 파괴한 조종사루크 스카이워커, 아내가 사망 직전 낳은 아들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베이더는 클라우드 시티에서 루크를 만나 그에게 진실을 밝히며 아들을 어두운 면으로 끌어들이고 함께 스승을 타도시키려고 했으나, 루크는 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거부한다. 그러나 엔도 전투가 다가오고 제다이 기사가 되어 마침내 진실을 받아들인 루크는 데스 스타 II 내부에서의 최종 결투에서 오히려 그를 포스의 밝은 면으로 끌어들이려고 한다. 루크는 아버지를 이겼지만 죽이기를 거부하자, 시디어스는 그를 죽이려 했고 아들의 고통 받는 모습을 본 베이더는 어두운 면을 저버리고 스스로를 희생해 황제를 없앤다. 그렇게 선택받은 자의 예언을 성취하고 치명적인 상처를 입은 아나킨은 아들과 화합하고 포스와 하나가 된다.

아나킨은 죽기 전 레아 오르가나 또한 자신의 자식임을 깨달았다. 그녀는 밀수꾼 한 솔로와 결혼해 벤 솔로를 낳았는데, 벤은 그의 외조부와 어두운 면에 현혹되어 렌 기사단의 마스터이자 스노크의 제자 카일로 렌이 된다.

전기

DarthVaderBust-TESB.png

다스 베이더

스타워즈 에피소드 IV

《스타워즈 에피소드 IV : 새로운 희망》에서 다스 베이더는 어둡고 위험한 인물로 그려지고 있으며, 그의 공격팀은 반란군에게 탈취당한 제국의 새로운 무기인 데스스타 계획을 되찾기 위해 탄티브 IV(타투인행성 위에서 궤도를 돌고 있는 영사 비행선)을 장악했다. 다스 베이더의 부하인 스톰트루퍼들이 반란군의 지도자인 레아 오르가나 공주(캐리 피셔)를 생포하지만 그녀의 로봇인 R2D2와 C3PO는 데스스타 계획을 가지고 타투인 행성으로 탈출한다. 다스 베이더와 그의 부하들은 레아 오르가나 공주를 데리고 그들의 수송선인 스타 디스트로이어로 돌아가고 스타 디스트로이어는 영사선을 파괴한다.

타투인에서는 루크 스카이워커(마크 해밀)가 쌍안경으로 탄티브 IV의 파괴를 목격한다. 후에 루크의 삼촌인 오웬(필 브라운)과 숙모인 베루는 탈출한 드로이드를 수색하기 위해 파견된 스톰트루퍼에게 살해당한다. 그 동안 루크는 한때 오비완 케노비로 알려졌던, 은둔중인 벤 케노비(알렉 기네스)로부터 다스 베이더가 루크의 아버지를 살해했다는 것을 알게된다. 루크와 드로이드들은 케노비의 도움으로 스톰트루퍼를 피해 도망치고 드로이드들을 반란군에 돌려주기 위해 한 솔로(해리슨 포드)의 밀수선인 밀레니엄 펄콘에 탑승한다.

데드 스타에 도착하자마자 베이더는 심문 드로이드로 레아공주를 심문하여 반란군의 기지를 알아내려고 한다.

후에 데스 스타 미팅에서 모티 제독(Richard LeParmentier)은 포스는 반란군 기지를 찾는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베이더의 포스에 대한 헌신을 조롱한다. 베이더는 포스를 사용해 모티 제독의 목을 조르다가 제국의 지도자인 대총독 타킨 (피터 커싱)의 제지를 받고서야 풀어준다.

마침내 밀레니엄 펄콘은 데스 스타의 견인광선에 의해 체포된다. 견인광선을 무력화한 후에 케노비는 베이더와 광선검 결투를 벌인다.

베이더는 케노비와 결투를 벌이며 마침내 케노비를 쓰러뜨린다. 그동안 루크는 레아공주를 구해 탈출한다. 그러나 베이더가 이를 예견하고 반란군 기지를 알아내기 위해 자동유도장치를 밀레이엄 펄콘에 몰래 장착한다.

데스스타의 설계도를 분석하여 약점을 파악한 반란군은 최후의 공격 계획을 세운다. 베이더와 그의 부하들은 방어를 펼치며 데스스타의 약점을 공격하려는 반란군을 요격한다. 영화의 하이라이트에서 베이더는 그의 TIE 전투기로 루크의 X-윙 전투기를 공격하려는 순간, 밀레이엄 펄콘호가 방해하여 베이더의 전투기는 우주속으로 사라진다. 그 후에 루크는 데스스타를 파괴한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V

《스타워즈 에피소드 V: 제국의 역습》에서 베이더는 반란군을 진압하는데 선봉에 선다. 베이더는 얼음행성인 호스로 제국군을 이동시키고 반란군의 비밀기지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을 준비한다. 오젤 제독은 실수로 너무 가까이 접근하는 바람에 반란군은 도피한다. 반란군이 안전한 곳으로 도피하는 도중 밀레니엄 펄콘호는 하이퍼드라이브가 고장난다. 오젤 제독은 자신의 실수로 인해 처형당하고 베이더는 펄콘호를 추격한다.

추격 도중 베이더는 황제로부터 데드 스타를 파괴한 루크 스카이워커를 생포하라는 새로운 임무를 부여받는다. 베이더는 루크를 포스의 어두운 면으로 끌어들이겠다고 제안하고 황제는 그렇게 되면 루크는 강력한 자산이 될 수 있다며 허락한다.

마침내 펄콘호가 나타나고 스타 디스트로이어 뒤의 어두운 지점에 숨는다. 니다 함장은 펄콘호 추격 실패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고 베이더에게 사과한다. 펄콘호는 스타 디스트로이어에서 버려지는 쓰레기에 섞여 탈출한다.(베이더는 니다 대위의 실패에 분노해 그를 직접 마주보고 있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포스 그랩으로 목을 졸라 죽인다.)

현상금 사냥꾼의 도움을 받아 베이더는 밀레니엄 펄콘호를 찾아 생포한다. 베이더는 루크의 친구들을 고문하여 루크가 포스를 통해 그들의 고통을 느끼도록 한다. 그로인해 루크는 요다와의 수련을 중단하고 베스핀으로 친구들을 구하기 위하여 떠난다.

루크는 마침내 베이더를 찾고 결투를 한다. 결국 루크는 패배하여 오른손을 잘린다.

베이더는 낭떠러지에 몰린 루크에게 다크사이드에 동참하여 함께 은하를 호령하자고 제안한다. 그리고 그는 루크에게 충격적인 사실을 말해준다. 루크는'충격적인 사실' 에 마음에 동요가 일어났지만 자신과 함께 은하를 호령하자는 베이더의 요청을 거부하고 아래로 추락한다. 그러나 레아와의 '텔레파시' 로 인하여 밀레니엄 펄콘 호에게 구조된다.

뒷이야기

다스 베이더는 영화사에 남을 악역의 전형이 되었으며, 미국영화 악역 50인중 3위에 랭크됐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스타워즈: 에피소드 5 제국의 역습에서 다스 베이더는 전형적인 악의 화신으로 묘사되었다.

데이비드 프라우즈세바스찬 쇼오리지널 삼부작에서 다스 베이더를 연기하였고, 목소리는 제임스 얼 존스가 담당했다.

프리퀄 삼부작에서는 제이크 로이드스타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에서 아나킨 스카이워커를 연기했고, 스타워즈: 에피소드 2 클론의 습격스타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에서는 헤이든 크리스텐슨이 맡았다.

스타워즈: 클론 전쟁 (극장판)스타워즈: 클론 전쟁 (TV 시리즈), 스타워즈 반란군에서는 맷 랜터가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목소리를 연기하였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에서는 스펜서 와일딩대니얼 내프러스가 다스 베이더를 연기했다.

출연

참고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