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Forcepedia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장례식

1,297pages on
this wiki
Add New Page
Talk0 Share
Eras-canon.png

은하 제국반란군 연합을 상대로 결국 패배하였고, 이후 제다이 기사 루크 스카이워커엔도 위성에서 아버지 아나킨 스카이워커장례식을 치렀다. 시스 군주 다스 베이더로 잘 알려진 아나킨은 아들 루크에게 구원을 받았으며 포스의 균형을 가져왔다. 아나킨은 루크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스승이자 황제 다스 시디어스를 죽이는데 성공했으나 그에 의해 치명상을 입었고, 이로 인해 구원의 대가로 자신의 목숨을 내놓게 되었다.

아나킨은 죽음 이후 포스와 하나가 되었다. 루크는 연합군 함대의 공격에 의해 폭발하기 직전인 데스 스타 II에서 죽은 아나킨을 데리고 람다급 T-4a 왕복선 ST 321에 탑승해 무사히 탈출하였다. 엔도에 내려간 루크는 아나킨의 장례식을 위한 장작더미를 만들고 아나킨의 빈 갑옷에 불을 붙였다. 장례식을 치룬 루크는 승리를 축하하는 반란군 연합원들과 토착 종족 이워크 무리에 합류하였고, 포스의 영이 되어 나타난 아나킨과 제다이 마스터 오비완 케노비, 요다는 루크를 자랑스럽게 바라보았다.

서막

Vader Grabs Palpatine.png

팰퍼틴 황제를 죽이기 위해 그를 집어든 아나킨 스카이워커

"여기에 아버질 버려둘 순 없어요. 제가 구해드려야죠!"
"넌 이미 나를 구했단다, 루크. 네가 옳았다. 네가 나에 대해 옳았어."
루크아나킨 스카이워커, 아나킨의 죽음 직전[출처]

은하내전기, 은하제국반란군 연합간의 절정에 치다른 엔도 전투에서 시스의 암흑 군주 다스 베이더와 그의 아들, 루크 스카이워커는 하나의 행성 전체를 파괴할 수 있는 위력을 지닌 우주 기지인 데스 스타 II에서 마지막 라이트세이버 결투를 치르고 있었다. 자신의 아버지를 패배시킨 루크는 자신을 제다이 기사라고 선언했으나, 황제 다스 시디어스포스 번개를 사용하여 그를 죽이려 한다. 아직 마음속의 내면에 선함이 남아 있는 베이더는 아들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스승을 원자로 아래에 던져버린다. 이 행동은 베이더로 하여금 포스의 어두운 면으로부터 구원을 받게 하였고, 다시 한 번 아나킨 스카이워커로 돌아오게 했다. 시디어스의 죽음과 더불어, 결국 시스는 패배하고 말았다.

시디어스의 번개 공격을 견뎌내면서까지 그를 원자로 아래에 던져버리며 루크를 구한 선택은 최종적으로 아나킨 자신의 희생을 낳았고, 제다이로서의 구원을 받았다. 아나킨의 구원과 시디어스의 죽음은 포스의 균형을 가져왔고, 아나킨은 자신의 운명, 즉 선택받은 자로서의 운명을 실천하게 되었다. 루크는 아나킨을 구하기 위함과 그들 모두 데스 스타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그를 왕복선으로 데려갔으나, 아나킨은 자신의 죽음이 임박했음을 알게 된다. 아버지의 부탁에 따라 루크는 아나킨의 머리에서 다스 베이더의 투구를 빼냈고, 시스 군주였던 그는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자신의 눈으로 직접 아들을 바라보게 된다. 마지막으로, 아나킨은 자신에 대한 루크의 판단이 옳았다며 그를 위로한다. 아나킨은 세상을 떠났고, 그의 몸은 포스와 하나가 되며 사라지게 된다.

장례식

Anakinfuneral.png

장작더미에 있는 아나킨에게 남은 모든 것

전투가 끝나갈 무렵 반란군 연합에 의해 데스 스타 II가 파괴되기 직전, 루크는 자신의 아버지의 갑옷과 함께 데스 스타 II에서 무사히 탈출했다. 황제의 죽음과 데스 스타의 파괴는 제국의 패배와 은하계에 다시 한 번 자유를 가져다주었다. 엔도에 아나킨의 빈 갑옷을 가져온 루크는 이워크 마을 인근에서 장례식을 위한 장작더미를 쌓았고, 또한 이곳 인근에서는 황제의 패배를 축하하는 반란군 연합원들과 토착 종족 이워크 무리의 잔치가 벌어지고 있었다. 장작더미가 완성되자, 루크는 아버지의 갑옷에 불을 붙였고, 장례식 뒤에 남은 것은 재와 갑옷의 조각, 그리고 다스 베이더의 일그러진 투구 뿐이었다.

여파

장례식 이후, 루크는 이워크 마을에서 잔치를 벌이는 자신의 쌍둥이 누이 레아 오르가나를 비롯한 반란군 동료들과 친구들에게 합류하였다. 잠시동안 잔치를 떠난 루크는 제다이 마스터 오비완 케노비요다영혼을 보게 된다. 두 제다이 마스터 옆에는 케노비와 요다에 의해 보존된 아나킨의 영도 서있었고, 포스의 어두운 면에 타락하기 이전의 모습이었다. 이 3명은 루크를 자랑스럽게 지켜보았다. 루크는 그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다시 잔치에 합류했으며, 그의 제다이 기사로서의 여정에 종지부를 찍었다.

HelmetWarrantyVoided-TFAT2.png

엔도에서의 장례식 이후 도난당한 다스 베이더의 타버린 투구

엔도 전투 이후 베이더의 투구는 도난당하게 된다. 장례식으로부터 30년 후, 불에 타 녹아버린 투구는 베이더의 외손자인 카일로 렌의 소유물이 되었다. 그는 수련 과정으로서의 지도를 받기 위한 목적으로 일그러진 투구에게 말을 걸었고, 투구는 어두운 면의 힘 뿐만 아니라 약점을 상징하는 존재로 작용했다. 렌은 다스 베이더가 루크를 구하기 위해 느꼈던 감정이 제국의 패배를 불러왔다고 믿었다.

출연

참고 자료

다른 언어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