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Forcepedia

카일로 렌

1,280총 문서
개 보유
Add New Page
토론0 Share
Eras-canon.png

"용서하십시오. 빛의 유혹을 또다시 느꼈습니다. 최고 지도자께서 감지하셨죠. 어둠의 힘을 다시 한 번 보여주십시오. 그리고 저는 아무 것도 우리 앞을 가로막지 못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여주십시오, 조부님. 당신이 시작한 것을 제가 마무리짓겠습니다."
―카일로 렌이 다스 베이더의 가면에게 — (audio)듣기 (파일 정보)[출처]

카일로 렌제다이 마스터 삼촌 루크 스카이워커의 밑에서 훈련을 받은 포스 전사이자 전직 제다이 훈련생이었던 인간 남성이다. 그는 스카이워커가 제다이 기사단을 재건하려는 시도를 말살하고 퍼스트 오더최고 지도자 스노크의 제자가 되었다. 엔도 전투 이후 레아 오르가나 공주한 솔로 장군 사이에서 벤 솔로라는 이름으로 태어난 그는 바쁜 나날을 보내는 부모님으로 인해 소외감을 느꼈다. 이는 최고 지도자 스노크가 그를 유혹해 포스의 어두운 면으로 타락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오르가나는 아들을 돕기 위해 스카이워커에게 그를 맡겨 훈련을 받도록 했으나, 결국 벤은 동료 제다이 학생들을 말살한 뒤 렌 기사단의 일원이 되었고, 퍼스트 오더 일원들 사이에서 "제다이 학살자"라는 별칭으로 불리게 된다. 카일로 렌은 자신의 조부이자 고인이 된 시스 군주 다스 베이더를 숭배하며 그가 시작했던 것, 즉 제다이의 파멸을 자신이 마무리 짓고자 희망한다. 퍼스트 오더의 일원인 렌은 이러한 신비스러운 영역을 대변하는 동시에 퍼스트 오더의 군대를 지휘했고, 이는 아미타지 헉스 장군과 같은 퍼스트 오더 장교들과의 팽팽한 경쟁을 불러일으켰다.

벤이 타락하자, 스카이워커는 최초의 제다이 사원을 찾아 망명을 추구하며 자취를 감추었다. 몇 년 후, 퍼스트 오더는 은하제국의 기록 보관소를 통해 사원이 위치한 곳, 아치토 지도의 일부를 손에 넣는다. 그들은 자쿠 행성에 거주하는 포스교의 일원인 로 산 테카가 지도의 나머지 조각을 갖고 있음을 알게되었으며, 이에 렌은 지도를 찾기 위해 퍼스트 오더 공격대를 지휘한다. 하지만 지도는 퍼스트 오더에 맞서는 저항군이라는 소규모 사병조직의 손에 들어가고 만다. 저항군의 지도자인 오르가나는 그녀의 쌍둥이 남매인 루크 스카이워커를 찾아 다크 사이드와의 싸움을 함께 하고자 한다. 은하계에 걸쳐 지도를 찾는 렌은 결국 BB-8이라는 이름의 드로이드가 지도를 갖고 있으며, 현재 한 솔로의 소유임을 알게된다. 이를 찾아 타코다나까지 추격해온 렌은 포스 센시티브이자 지도를 본 적이 있으며 BB-8을 돕는 소녀인 레이를 발견하곤 그녀를 퍼스트 오더의 초강력 무기가 건설된 행성인 스타킬러 기지로 데려간다. 기지에서 그는 지도의 정보를 알아내려는 목적으로 레이의 정신에 침투했으나 오히려 저항한 그녀는 결국 탈출하기에 이른다. 그 직후, 저항군은 스타킬러 기지를 파괴하기 위해 기지를 공격했고, 렌은 솔로와 재회하게 된다. 짧은 대면 이후, 렌은 자신의 내면 속에 남아있는 선함과의 투쟁에 종지부를 찍으려는 목적으로 아버지를 살해한다. 그다음 렌은 레이와 탈영한 스톰트루퍼 을 쫒아 숲에서 조우해 결투에 돌입한다. 그는 이 둘과 라이트세이버 결투를 치렀는데, 첫 번째 결투에서 핀을 쓰러뜨렸으나 뒤이은 레이와의 두 번째 결투에선 그녀에게 제압당한 뒤 부상을 입고 만다. 스타킬러 기지가 공격으로 인해 폭발하기 시작하자, 렌의 훈련을 끝마치고자 하는 최고 지도자는 헉스 장군에게 그를 자신에게 데려오라고 지시한다.

뒷이야기

카일로 렌은 2014년 11월 28일 공개된 스타워즈: 에피소드 7 깨어난 포스의 티저 예고편에 처음 등장했다. 배우는 애덤 드라이버가 맡았다.[1] 후속작 스타워즈: 에피소드 8에도 출연한다.

출연

참고 자료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