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Forcepedia

한 솔로

1,212총 문서
개 보유
Add New Page
토론0 Share
Eras-canon.png

"가능성 따위는 집어치우라고!"
―한 솔로[출처]

한 솔로밀수꾼에서 반란군 연합의 거물이 되었으며, 은하내전 당시 은하 제국의 패배를 이끄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맡은 인간 남성이다. 코렐리아 출신인 그는 자바 더 헛에게 고용된 밀수꾼이었으며, 소중한 함선인 밀레니엄 팔콘호로 케셀 런을 12파섹으로 주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그는 타락한 제다이 기사 아나킨 스카이워커파드메 아미달라 의원의 사위이자 레아 오르가나의 남편이며, 루크 스카이워커의 매부인 동시에 벤 솔로의 아버지이다. 또 동료 밀수꾼인 란도 칼리시안은 경쟁자이자 단짝이며 우키츄바카는 절친인 동시에 믿음직한 부조종사다. 한은 자바의 스파이스를 수송하던 중 제국과의 마찰을 피하기 위해 수송품을 모두 버렸는데, 이 결과로 자바에게 어마어마한 액수의 금액을 갚아야 할 처지에 놓였다. 이후 루크 스카이워커와 오비완 케노비, 드로이드 R2-D2C-3PO얼데란에 데려다 주는 일을 맡게되며 운수가 피는 듯 보였으나 제국에 대항하는 반란군에 엮이게 되었고, 나중에는 레아 오르가나 공주를 데스 스타에서 구출하는가 하면 야빈 전투에 잠시 동안 참가해서 루크가 데스 스타를 파괴하는 데 일조했다. 그후 한은 제국에 대항하는 수많은 작전과 전투에 참가했으며, 수 년 동안 반란군을 위해 싸웠다.

호스 전투 이후, 한은 사랑에 빠진 사람인 레아 오르가나와 츄바카, 3PO와 함께 피난 생활을 시작했으며 오랜 친구인 란도 칼리시안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시티에 정착했다. 여기서 시스 군주 다스 베이더는 루크를 유인할 계획으로 함정을 설치했으며 계획의 일부로서 그들을 사로잡았다. 한은 탄소냉동 처리된 뒤에 현상금 사냥꾼 보바 펫에 의해 타투인자바의 궁전으로 운반되었으며, 친구들이 구하러 오기까지 몇 달 동안이나 탄소냉동 상태로 놓여졌다. 구출된 뒤 연합군 함대로 돌아온 한은 장군으로 승진함과 동시에 엔도 전투를 위한 특수 부대패스파인더의 지휘권을 부여받았다. 그는 엔도에서 패스파인더를 지휘했으며, 토착종 이워크의 도움에 힘입은 한과 레아, 츄바카, 패스파인더 팀원들은 궤도에서 건설되고 있는 두 번째 데스 스타를 보호하는 방어막 발전기를 파괴하는 전과를 세웠고, 연합군 함대가 데스 스타 II를 파괴하도록 이끌었다.

황제와 다스 베이더의 죽음으로 끝난 엔도 전투 이후, 반란군은 신공화국으로 개편되었다. 한은 엔도 전투가 끝난지 얼마 되지 않은 날에도 패스파인더 부대를 이끌며 제국에 대항했다. 그는 레아와 결혼하고 벤 솔로라는 아들을 낳았다. 포스 센시티브 소년 벤은 포스의 어두운 면으로 인해 괴로워 했으며, 레아는 그를 루크에게 보내서 훈련을 받도록 했다. 이후 벤은 퍼스트 오더최고 지도자스노크에게 어두운 면으로 유혹당하곤 제다이 기사단을 재건하려는 루크의 노력을 말살하고 말았다. 아들을 잃은 한은 가족을 떠나 밀수꾼으로 되돌아 갔으며, 심지어는 수많은 도둑들에게 밀레니엄 팔콘을 잃기까지 했다. 그는 루크의 위치가 담긴 지도가 들어 있는 드로이드 BB-8를 운반하는 고철주이 레이와 탈영한 퍼스트 오더 스톰트루퍼 이 있는 팔콘에 돌아오기 전까지 밀수업을 이어 나갔다. 이들에게서 팔콘을 되찾은 한은 퍼스트 오더에 대항하는 저항군의 지도자인 레아에게 돌아오게 되었다. 직후 한은 퍼스트 오더의 초강력 무기인 스타킬러 기지를 파괴하는 전투에 참전했다. 기지에서 카일로 렌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한 아들을 만난 한은 그에게 집으로 돌아오도록 설득을 시도했으나, 카일로는 아버지를 자신의 라이트세이버로 찔러 버렸다. 치명상을 입은 한은 스타킬러 기지의 깊은 구덩이로 떨어지며 죽음을 맞았다.

전기

Pitdroids.jpg
청소가 필요한 항목입니다.
이 문서는 내용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본문 청소가 요구됩니다.

설정글 작성원칙에 따라 글을 개선한 다음 이 팻말을 떼어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희망

선택의 여지가 없게 된 루크 스카이워커는 벤을 따라 모스 아이슬리로 간다. 그곳에서 밀수꾼 한 솔로를 만나 얼데란으로 가는 계약을 체결한다. 이때 한은 제국군의 추격을 피하기 위해 자바 더 헛의 화물을 우주에 버린 일 때문에 목에 현상금이 걸려있었다. 선술집에서 만난 그리도는 못본 것으로 해주는 대신 현상금에 해당하는 돈을 요구한다. 한은 데크에서 기다리던 자바를 만나 사실을 해명하고 손실에 대한 보상을 할 말미를 달라고 한다.

한의 밀레니엄 팔콘을 타고 얼데란으로 가는 도중 루크는 포스 수련을 한다. 오비완이 데스 스타의 견인 광선을 작동하지 못하게 하러 떠난 사이에 루크과 한은 레아 공주를 구하러 간다. 야빈에 있는 반군기지에 도착한 일행은 R2-D2의 정보를 분석하여 데스 스타를 공격할 계획을 수립한다. 1인승 X윙 스타파이터를 타고 폭 2m의 배기구에 양자 어뢰를 집어넣는 것이 조종사들에게 부여된 임무였다. 루크는 이 공세에 참여하고 한은 돈을 챙겨 떠난다.

제국의 역습

수색에서 루크가 돌아오지 않은 것을 알게 된 한은 그를 구하러 나간다. 루크는 구사일생으로 왐파의 동굴에서 탈출하여 눈밭에 쓰러진다. 그때 데고바로 가서 요다로부터 제다이 수련을 받으라는 오비완 케노비의 목소리를 듣는다. 눈위에 쓰러진 루크를 발견한 한은 타고간 톤톤의 배를 갈라 임시로 루크를 냉기에서 보호하고 얼음집을 지어 밤을 무사히 새운다.

제국의 탐사 드로이드호스에서 정찰을 나온다. 한과 츄바카가 이를 파괴하지만 발전소의 영상이 이미 제국군에 전송된 뒤였다. 반군은 호스 철수작전을 실시한다. 끝까지 남아서 전투를 독려하던 레아는 한의 밀레니엄 팔콘을 타고 탈출을 하게 되는데, 팔콘의 수리가 완전히 끝나지 않아서 하이퍼스페이스로 진입할 수가 없다. 이로 인해 제국의 끈질긴 추격을 받는다. 한편 루크는 데고바로 가서 요다를 만나 제다이 수련을 받는다.

소행성 지대로 대피했다가 엑소고스의 입속으로 들어간 한 일행은 그곳에서 탈출하여 제국의 스타 디스트로이어의 관제탑 뒤에 붙어서 추격을 모면한다. 제국군이 놓친 팔콘을 추적하기 위해 흩어지자 한은 그들이 버린 쓰레기 더미에 뭍혀 무사히 탈출한다. 팔콘을 수리하기 위해 근처에 있는 베스핀 행성의 란도 칼리시안을 찾아간다.

한 일행이 란도를 찾아갔을 때에 이미 이들의 뒤를 되쫓던 현상금 사냥꾼 보바 펫이 이미 제국군에게 연락을 취한 뒤였다. 한은 베이더에게 잡혀 질문도 받지 않고 고통만을 가하는 이상한 고문을 당한다. 루크는 요다와 오비완의 간곡한 만류를 뿌리치고 수련을 중단한 채 베스핀으로 향한다. 그동안 한은 루크를 탄소 냉동시킬 장치를 실험할 대상이 되어 탄소 냉동된다. 냉동된 한은 보바 펫에게 인도되어 자바 더 헛에게 보내지게 된다.

제다이의 귀환

루크와 레아, 란도가 자바 더 헛의 궁전에서 솔로를 무사히 구출해내고, 반란군 기지로 향한다. 제2의 데스 스타가 건설중이라는 첩보를 전해 들은 반군은 데스스타 파괴작전을 수립한다. 엔도의 위성에 있는 차폐막방생장치를 파괴할 공작은 한이 지휘를 맡고, 데스스타 공격팀의 지휘는 란도가 맡는다. 루크와 레아는 한과 함께 란도로 향한다.

깨어난 포스

제다이의 귀환으로부터 30년 후, 한 솔로는 제다이였던 아들의 타락으로 인해 반란군 장군직에서 은퇴하고 다시 밀수업자로 살아가고 있었다. 어느 날, 츄바카와 함께 밀레니엄 팔콘을 되찾게 되는데, 레이, BB-8이 탑승하고 있었다. 결국 모두 일행이 되어 저항군 기지로 향한다. 이후 저항군 기지에서 레아 오르가나와 감동적인 재회를 하게된다.

이후 과 함께 스타킬러 기지에 잠입해 방어막을 해제하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아들 벤 솔로를 만나 같이 가자고 설득 해보지만, 광선검에 관통 당해 사망하고만다. 솔로의 죽음 직후, 레아 오르가나는 포스를 통해 그의 죽음을 느끼고 슬퍼한다.

뒷이야기

한 솔로는 해리슨 포드가 연기했으며 스타워즈 오리지널 삼부작스타워즈: 에피소드 7 깨어난 포스에 등장했다.

출연